간수치 정상범위에 대해 알아보고 적정 수준으로 간수치 내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사해보았습니다.
간은 안좋아져도 안좋아지고 있는 징후가 잘 나타나지않아서 더욱 위험할 수가 있구요.
우리나라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스트레스와 음주문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어서 더욱 간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어요.
별칭도 ‘침묵의 장기’ 인 무시무시한 우리의 ‘간’ 건강을 위해 지금부터 조사내용을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간수치 정상범위와 간수치 내리는 방법 살펴보기]
간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려면 “혈액검사를 했는데, 나는 간수치가 30이 나왔어~” 했을때, 간수치 정상범위가 어느 정도 선을 말하는지를 알아야겠어요.
아래자료그림에서 간수치 정상범위가 표시되어있어요. 30이 나왔다면 정상범위 안에 있지만 간수치 하나만으로 질병을 정확히 진단할 수는 없답니다.
간세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예를 들어 AST, ALT가 50 이라는 수치가 나왔으면 간수치 정상범위에 속하지 않고 지방간을 의심하게 되는 거랍니다. 위에서 GGT는 쓸개관 효소의 정상범위를 보여주고 있구요. 남성의 경우와 여성의 경우가 수치에서 차이를 보이는군요. 우리 언니는 술을 좋아하면서도 건강하다고 자부했었는데 이번에 간수치가 많이 나와서 다시 정밀검사를 받았는데요.
많이 긴장을 했었지만 다행이도 일시적으로 높았더라구요. 간수치 내리는 방법은 금주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규칙적인 식생활을 유지하면 더 좋지요. 우리 언니도 재검사를 위해서 기다리면서 금주하는 것을 보고 아무일 없길 모두 걱정했었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으로는 적절한 운동을 하셔야 하고 스트레스에 너무 취약하면 안되십니다. 스트레스를 누가 받고싶어 받느냐고 하시겠지요?^^ 맞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다스리는 훈련을 해서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나만의 비법을 개발하시면 더욱 좋답니다. 과도한 음식섭취, 기름진 음식과 흡연은 피해주세요.
내 몸이 쉬어야 나의 간도 쉬므로 숙면을 취해주셔야해요. 간을 위한 음식으로 타우린함유식품인 조개, 대합, 국, 오징어도 좋구요. 과일, 해초, 채소, 버섯, 식물성 콩으로 단백질 섭취를 해주시면 간기능을 재생시키는데 무척 좋답니다.
2019/08/26 - [유익] - 장염에 좋은 음식 정리했어요
2019/08/01 - [유익] - 눈에 좋은 음식 10 가지 이상
2019/07/12 - [유익] - 야관문 효능 채취시기
2019/07/01 - [유익] - 뇌혈관질환 증상 원인
위에서 간수치 정상범위에 대한 내용도 보셨구요. 간수치 내리는 방법도 알아보았어요. 고지방식, 고단백 요리는 간을 피로하게 한답니다. 피해주세요~~ 그럼, 오늘은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