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눈이콩요리 어떻게 먹나요?

쥐눈이콩요리 다양한 형태로 드실 수 있답니다. 하나씩 살펴보고 쥐눈이콩 재배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도 볼게요.

콩은 채소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축에 속합니다. 쥐눈이콩요리를 먹는다면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단백질은 물론 기타 영양소까지 충분하게 공급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쥐눈이콩요리 무엇?

콩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알려드릴테니 집에서 함께 만들어보세요.

1 쥐눈이콩물

달콤하고 고소한 콩물국수는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음식중 하나일텐데요. 쥐눈이콩요리로도 콩물은 많은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콩을 물에 불려놓은 다음에 푹 삶아주세요. 어느정도 끓으면 불의 세기를 최대한 줄이고 물이 절반이 될 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쥐눈이콩으로 만든 콩물을 먹으면 몸안에 쌓인 독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쥐눈이콩요리 약콩차

체중감량에 차가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음식을 먹고 난 다음 칼로리가 높은 탄산음료나 커피를 먹지말고 차를 먹으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쥐눈이콩요리로도 차를 만들 수 있어요. 콩을 볶은 다음여기에 물을 넣어 끓여주세요. 자신의 입맛에 설탕이나 꿀을 넣어도 좋습니다. 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체중감량는 물론 치매를 치료하거나 해독을 하는데 좋습니다.

3 쥐눈이콩요리 약콩술

술은 과음하지 않고 하루에 조금씩만 먹으면 약이 된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쥐눈이콩으로 만든 술은 더욱 몸에 좋습니다. 콩을 볶은 다음에 소주 혹은 청주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한 숟가락씩 두세번 정도 드시면 몸에 좋다고 하네요. 특히 관절이 안좋으신 분 신경통에 시달리시는 분에게는 더욱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하지만 과음은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쥐눈이콩요리 약콩즙

다음으로 알려드릴 쥐눈이콩요리는 콩으로 즙을 내 마시는 것입니다. 콩을 물에 불려놓은 다음 어느정도 불려졌다싶으면 삶아주세요. 흐물흐물해지면 같이 믹서에 갈아주시면 되요.

우유나 소금 혹은 설탕등으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바쁜 아침시간에 식사를 챙겨먹을 시간이 없다면 가볍게 약콩즙으로 해결해보세요. 든든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쥐눈이콩요리 약콩과 녹차

몸에 좋은 쥐눈이콩과 녹차를 함께 먹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하는데요.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차를 먹으면 쥐눈이콩에는 부족한 비타민a를 보충해줄 수 있으며 또한 철분흡수를 촉진한다고 해요. 

쥐눈이콩요리는 녹차의 카로틴이나 비타민e흡수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함께 먹으면 건강증진에 더욱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쥐눈이콩 재배

쥐눈이콩재배를 통해 내가 먹을 음식을 내 손으로 직접 키우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쥐눈이콩재배는 파종을 늦게하는 편이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6월 중순쯤에 많이 파종을 합니다. 재배를 할 때 순자르기를 잘 해주셔야 하는데요.

일차 순자르기를 한 뒤 이차 순자르기도 마저 해주시고 그 다음 8월경에 40~50cm 쯤으로 추가 순자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수확은 첫서리가 있는 10월 초가 적절하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