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 (kakaobank mini) 서비스가
청소년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걸로 어떻게 내 자녀의 용돈 관리를 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해요.
카카오뱅크 미니 쓰는 이유는?
요즘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지요.
하지만 일단 계좌가 개설되어있어야 직접 방문을 안할텐데, 그 처음 단계로 청소년(자녀)과 함께 은행에 가서 내 자녀 명의 통장 만들기가 그리 쉽지가 않네요.
이럴때, 청소년을 위해 만들어진 계좌개설이 필요없는 카카오뱅크 미니 사용하면 되십니다.
선불전자지급수단 이며, 만 14세부터 누구나 쓸 수 있어요.(만18세까지)
귀여운 캐릭터 카카오뱅크 미니 카듸도 신청해서 이체도 출금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자녀의 미니 서비스 이용금액은 내 자녀 카카오뱅크 어플 들어가시면 ‘소득공제 신청하기’ 메뉴가 있으니 부모님 소득공제에도 손쉽게 합산할 수 있습니다.
10대들에게 안성맞춤 금융서비스로 내 자녀 명의의 휴대폰 인증으로 은행 방문하지 않고 만듭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이어서
카카오뱅크 미니에 잔액을 넣어두고 결제하면 참 편합니다. 실시간으로 잔액확인도 되고 입금도 출금도 이체도 청소년이 직접 할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의 청소년 전용 교통 기능, 그냥 티머니라고 지칭할게요. )티머니도 충전식으로 사용하면 되지만
한가지 꼭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티머니 충전금액과 그냥 입급한 금액이 분리되어 관리됩니다. 합쳐서 티머니 결제가 안된다는 말씀이에요.
티머니 다 떨어지면 카카오뱅크 미니 계좌에 잔액이 있어도 어서 충전소에 가서 티머니 충전하여야 합니다.
*미니에 보관된 돈으로 티머니에 넣으려면, 씨유편의점에서만 가능합니다.
청소년 용이라서 클린 가맹점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카카오뱅크 미니에 보관할 수 있는 한도도 50만원까지 입니다.
한달 한도는 2백만원, 하루 한도는 3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아무래도 청소년용으로 나와서 그렇겠지요.
잘나가는 카카오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해 볼게요.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는 250만 개에 달했으며 카카오 뱅크는 비이자 부문에서 수수료 수익을 확대하여 분기 기준으로 첫 번째 흑자를 기록했어요.
3분기에 네이버, 카카오, 모두 사상 최대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해요.
카카오는 올해 비대면(언택트) 효과에 힘입어 준수한 실적을 거두곤 있지만 쇼핑과 핀테크 부문 등에서 업계 최대 경쟁자인 네이버가 무섭게 쫓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mini)서비스 내용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